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영역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05:47
본문
Download :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 영역.hwp
초등교과교육,교과교육학,학교교육,사범교육,레포트






서론, 초등교과교육의 property(특성),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초등교과교육학의 탐구영역, 結論, , 파일크기 : 65K
서론
초등교과교육의 特性(특성)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초등교과교육학의 탐구영역
conclusion
교과교육은 학교교육의 핵심적인 부분이다(유한구 외, 1999; 조영달, 1998; 최돈형, 1997). 현실적으로 학교교육이 이루어지는 이유는 곧 교과교육을 위한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이다 (조영달, 1998). 왜냐하면, 학교교육은 교과를 통한 교사와 학생간의 접촉이나 만남에 의한 인간 형성을 목표(goal)로 하기 때문이다(강환국, 1997). 따라서, 학교교육의 중심은 교과교육이며, 실제 교육에서는 일반 교육theory 보다 각 교과교육theory 이 더 요구된다는 것이다. 이처럼 교과교육이나 교과교육학의 연구는 학교교육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고려할 때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부진하거나 소홀히 이루어졌다(강환국, 1997; 한명희, 1997). 즉, 교과교육학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교사교육에서 가장 소홀히 되어 …(투비컨티뉴드 )
서론, 초등교과교육의 특성,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초등교과교육학의 탐구영역, 결론, , FileSize : 65K ,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영역사범교육레포트 , 초등교과교육 교과교육학 학교교육
Download :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 영역.hwp( 59 )
순서
설명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영역
레포트/사범교육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