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government 로드맵` 본궤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5:13
본문
Download : 2004021.jpg
`전자government 로드맵` 본궤도
이처럼 전자政府(정부)사업 추진의 최대 걸림돌이었던 사업자금 이관문제가 행자부와 정통부의 합의를 통해 해결됨에 따라 31대 로드맵해결해야할문제 추진도 급물살을 탈 것으로 기대된다
다.설명
레포트 > 기타
`전자정부 로드맵` 본궤도
18일 政府(정부) 및 관계기관에 따르면 최근 행자부와 정통부는 전자政府(정부) 해결해야할문제 및 정보화지원사업 추진에 소요될 정보화촉진기금 1040억여원을 정통부에서 행자부로 이관하는데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Download : 2004021.jpg( 56 )
한편 각 부처는 행정기관간 전자문서 유통체계 고도화(행자부), 문서대장 전자화(행자부), 전자인사관리시스템 고도화(중앙인사위원회), 행정정보 공동이용(행자부) 등 주요 전자政府(정부) 로드맵해결해야할문제들에 대해 다음달 중 업무프로세스improvement 및 정보화전술계획(BPR/ISP) 수립사업에 착수, 4월안에 사업자 발주에 나설 예정이다. 현재 행자부와 정통부는 정보화사업지원금 100억여원의 추가 이관 여부에 대한 합의만을 남겨놓고 최종 논의를 진행중이다.
행자부는 또 논란을 빚어온 전자政府(정부) 사업비 운영기관 지정문제에 상대하여도 입장을 정리(整理) , 19일 국회상정 예정인 政府(정부)조직법이 통과되고 기획예산처의 예산이체 검토가 끝나는 대로 한국전산원을 전자政府(정부)사업비 운영을 맡을 출연기관으로 선정하고 협약을 체결한다는 방침이다.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kr>
`전자government 로드맵` 본궤도
국가행정정보화의 근간을 이룰 ‘전자政府(정부) 로드맵해결해야할문제’가 기금문제가 해결됨에 따라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될 展望이다.
순서
위원회는 또 로드맵해결해야할문제가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해결해야할문제담당위원 및 한국전산원이 중심이 돼 부처별 추진상황 및 일정을 빠짐없이 점검할 계획이며 이와는 별도로 각 해결해야할문제 추진상황을 3개월마다 대통령에게 보고해 동력을 높이는 방법도 검토 중이다.
또 범政府(정부)통합전산環境(환경) 구축사업은 3월 중에 부처간 중복에 대한 조정을 마칠 계획이며 법무부와 산자부간의 이견이 노정된 외국인종합지원서비스는우선 법무부 안대로 외국인출입관리와 지원을 위한 BPR/ISP를 추진한 뒤 그 결과에 따라 산자부의 외국인 투자 지원을 위한 ISP를 추가로 추진키로 했다.
`전자정부 로드맵` 본궤도
이와함께 로드맵해결해야할문제 추진방향 제시와 관리감독을 맡고 있는 전자政府(정부)전문위원회(政府(정부)혁신지방분권위원회 산하)도 이 달안에 31대 해결해야할문제들의 예산과 2004년 세부추진일정 및 점검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명시한 전자政府(정부) 로드맵해결해야할문제 2004년 추진계획(안)을 부처협의를 통해 확정, 다음 달부터 해결해야할문제들이 본격 추진토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