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의 실패사례(instance)와 성공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1-16 14:57
본문
Download : 마케팅조사의 실패사례와 성공사례.doc
그래서 제품출시와 함께 광고도 자신있게 끌고 나갔다.
메로나가 대히트하면서 멜런맛이 지난해 여름 선풍을 일으켰다.
군소업체들이 만들…(ski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마케팅조사의 실패사례와 성공사례.doc( 51 )
순서
마케팅조사의 실패사례(instance)와 성공사례(instance)
설명
마케팅조사의 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마케팅조사의 실패사례와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실패사례와 성공사례
마케팅조사의 실패사례(instance)와 성공사례(instance)
마케팅,실패사례와,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다. 해태의
캔디아이스 , 롯데의 차밍바 , 삼강의 후크선장 이 최진실,서태지등의 빅모델을 동원한 대광고전을 펼치면서 각각 100여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초록색 빛깔, 사각형의 형태, 멜런향에 2백원짜리 제품이었다. 곳곳에서 물건을 주문하였지만, 생산설비를 늘리는 대는 한계가 있어 한 때는 일부지역에선 제품이 달려 점포주가 단골에게만 내놓고 파는 경우까지 생길 정도였다.
회사에서는 메로나가 성공하리라고는 미리 짐작하고 있었다. 메로나를 출시한 후 빙과류의 소비자 反應(반응)은 제품을 깔고 한달정도 지나야 확인할 수 있게 마련인데, 1주일만에 反應(반응)이 왔다.
marketing 조사 성공 事例(사례)
빙그레 메로나
소비자를 연구하라.
상품을 성공시키려면 소비자의 흐름을 파악하라.
1991년 경기침체로 아이스크림,빙과류 업계가 고전하는 가운데도 단일제품으로 무려 209억여원의 매출을 기록한 메로나가 주는 교훈이다.
제품 아이디어로부터 개발, 광고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들의 견해 을 철저하게 반영키 위해 소비자 反應(반응)조사를 거듭하였다.
빙그레는 1991년 4월 메로나 라는 아이스바를 시중에 선보였다.
아이스크림, 빙과는 단일제품의 연간 매출액이 60억∼70억원이면 성공적으로 평가된다
부라보콘, 월드콘, 투게더 아이스크림등의 연간매출액이 최고 시절 150여억원에 달했던 것이 기록이었는데, 메로나는 1991년 8월 한달 동안 52억 8천 400만원을 기록하는 등 4월부터 12월 사이에 208억원어치를 팔았다. 신제품이라고는 하지만 온갖 희한한 제품이 판치는 아이스크림시장에서 눈에 뛸 정도는 아니었고 TV광고의 모델도 非유명인으로 채워졌다.
모두들 여름 한철 팔리고 마는 평범한 신제품제도를 여겼다.
멜런맛 아이스는 빙그레가 처음은 아니었다. 빙과,아이스크림으로서는 국내 최고의 기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