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마케팅 `명성황후` 事例(사례)연구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18:40
본문
Download : 문화마케팅 `명성황후` 사례연구 보고서.hwp
아비뇽의 한국축제가 한국 전통예술의 세계화에 크게 기여한 것이라면 최근 뉴욕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뮤지컬 ꡐ명성황후ꡑ는 우리 문화상품의 세계진출 가능성을 크게 높인 쾌거로 주목된다 뉴욕타임스가 ꡒ마지막 합창장면은 어떤 국적의…(투비컨티뉴드 )






설명
文化마케팅 명성황후` 事例(사례)연구 보고서 입니다. 지난달 프랑스 아비뇽에서 열린 한국축제에 대해 유력지ꡐ르 몽드ꡑ는 현대적 배경 속에 전통예술의 진수를 보여줬다ꡑ고 호평했다.문화마케팅-명성황후 , 문화마케팅 `명성황후` 사례연구 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文化마케팅 `명성황후` 事例(사례)연구 보고서
-목차-
◆ 주제 선정 동기
◆ 서 론
1.기업introduce
2.명성황후 연혁
3.뮤지컬 명성황후란?
◆ 본 론
1.명성황후의 특징
2.누리망 marketing present condition
3.STP分析
-Market segmentation
-Target market
-Positioning
4.environment(환경) 分析 (내부 / 외부)
-내적 environment(환경) 分析
-외적 environment(환경) 分析
5.명성황후의 SWOT 分析
-명성황후의 경쟁 分析(난타)
-`난타`를 경쟁 대상 선정 이유
6.명성황후 7Ps分析
① 제품(Product)
② 가격(Price)
③ 유통(Place)
④ 촉진(Promotion
⑤ 사람(People)
⑥ 물적 증거(Physical evidence)
⑦ 생산과정(Process)
7.`명성황후` 가 만든 가능성
8.drawback(걸점) 및 改善(개선) 方案
-고객의 층을 넓혀야 한다
-가격이 너무 비싸다. 당시 공연된 판소리 사물놀이 등은 이미 한국의 전통예술을 대표하는 장르로 좀더 가다듬는다면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레퍼토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文化마케팅-명성황후
다.
Download : 문화마케팅 `명성황후` 사례연구 보고서.hwp( 15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문화마케팅 명성황후` 사례연구 보고서 입니다.
-고급 서비스 인력의 부족
-새로운 아이템을 추가해야한다.ꡐ문화의 세기ꡑ로 전망되는 21 세기(世紀) 를 목전에 둔 시점에서 고무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
-가격전술.
-회원전술.
◆ 결 론
최근 유럽과 미국에서 몇몇 한국 공연작품들이 좋은 reaction 을 얻고 있다는 소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