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학습이론(理論)0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04:06
본문
Download : 교수 학습이론0e.hwp
^^ 교수학습이론0e , 교수 학습이론0e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교수학습이론(理論)0e
검색해 가시더라도 후회는 안하실 겁니다.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1. 교수理論.
1) Glaser의 교수모형.
(1)교수목표(goal) (종착행동)
(2)출발점 행동
(3)교수절차 (수업절차)
(4) 성취도 평가
2) Carroll의 학교학습모형.
-개인차 변인
-수업 변인
3)Bruner의 수업理論
(1)학습경향성
(2)지식의 구조
(3)학습의 계열성
(4)강화
4)Gagne의 수업理論
①내적 조건
②외적 조건
1. 교수理論.
1) Glaser의 교수모형.
교수목표(goal)설정 → 출발점 행동 진단 → 교수절차 → 성취도 평가 → 피드백
(1)교수목표(goal) (종착행동)
·교수목표(goal)의 definition : 교수의 특정 수업과정이 끝났을 때, 학습자에게 기대되는 학습 성과로서 학습자의 성취행동유형을 명시한 것.
·수업목표(goal)(종착행동_terminal behavior) : 특정 수업 활동이 끝났을 때, 학생들이 성취해야 할 수행.
(2)출발점 행동 {시발(始發)행동, 투입행동 ≒ 준비성의 관념}
·definition : 수업이 처음 되기 전, 학습자의 수준을 말하는 것으로써 새로운 단원이나 학습과제(problem)를 학습하려는 출발선상에서 학습자들이 지니고 있는 지식, 기능, 태도.
·역할 : 진단평가를 통해 수업목표(goal)에 도달하기 위한 학습자의 선행학습의 정도를 평가.
·진단 : 학습자의 과거 학습경험과 학습자의 지적능력, 발달, 학습과 관련된 여러 definition 적 特性(특성)을 포함.
(3)교수절차 (수업절차)
·definition :…(To be continued )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며칠 고민 끝에 작성한 자료이니검색해 가시더라도 후회는 안하실 겁니다. ^^
교수 학습이론(理論)0e
며칠 고민 끝에 작성한 data(자료)이니
다.
순서
위 data(자료)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수 학습이론0e.hwp( 35 )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