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의 定義(정이)와 발전과정,4P분석 및 글로벌 SPA브랜드의 marketing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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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8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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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마케팅의 발달
1) 생산지향단계
공급이 수요를 창출하던 시기였으며 고로 시장문제는 사실상 존재할 수 없었고 오로지 생 산에 관한 경제제자원의 동원이 그 중심을 이루었다.
1-3. 마케팅의 중요성
1) 경영상의 중요성
현대기업은 생산과정에 있어서의 기술혁신경쟁을 통하여 생산효율을 비약적으로 향상시켰 고, 그에 따라 대량생산시대에 직면하고 있따 그러므로 현대기업은 새로운 마케팅theory 과 기술을 습득해서 대량소비를 위한 대량판매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지 않으면 안 되게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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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따라서 수요 개발 및 창조를 위한 판매문제가 그 중심을 이루게 되었다.
2) 현대마케팅의 일반적 정이
마케팅이란 기업環境변화에 동태적으로 적응하면서, 현재 또는 잠재적 최종소비자나 산업 사용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화와 서비스를 效果(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 판매경로, 판매촉진, 물적유통 등 의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행동 또는 시스템을 말한다.
2) 판매지향단계
1929년부터 제 2차세계대전까지의 시기로 수요가 공급을 규제하던 시기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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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의 定義(정이)와 발전과정,4P분석 및 글로벌 SPA브랜드의 marketing 전술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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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1-1. 마케팅의 정이
1) Kolter의 정이
마케팅은 교환을 통해서 인간의 욕구와 필요(욕구를 자극해서 필요를 충족시킨다)를 충족 시키려는 인간의 활동이다.
3) 사회마케팅 지향단계
1970년대 일어난 concept(개념)으로 기업의 목표(目標)와 사회적 책임의 본질로서 장기적인 소비자와 사 회복지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目標)로 하고 있따 기업은 소비자가 바라는 제품을 효율적으로 공급하되 경영자의 사회적책임에 입각하여 소비자 및 사회 복지가 유지 향상되는 방식 (즉 물질적인 면을 초월하여 생활의 질적차원을 중시)을 선택해야만 한다는 concept(개념)이다. 즉, 마케팅이란 선택된 고객층의 필요와 욕구를 이익쌍득의 목 적하에서 고객에 투입한기업의 자원 ,정책, 제활동을 分析(분석), 조직화, 계획, 통제하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