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러의 학습동기유발 교수theory 과 플랜더스의 언어적 상호작용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05:59
본문
Download : 켈러의 학습동기유발 교수이론과 플랜더스의 언어적 상호작용 모형.hwp
켈러의학습동기유발교수이론과플랜더스의언어적상호작용모형 , 켈러의 학습동기유발 교수이론과 플랜더스의 언어적 상호작용 모형인문사회레포트 ,
켈러의학습동기유발교수theory 과플랜더스의언어적상호작용모형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설명
켈러의 학습동기유발 교수theory 과 플랜더스의 언어적 상호작용 모형





레포트/인문사회
Ⅰ. 켈러(Keller)의 학습동기유발 교수이론(理論)
1. 이론(理論)의 개요
2. 주의력
1) 의미
2) 주의력 유발 및 유지strategy
3. 적절성
1) 의미
2) 적절성을 확인시키기 위한 strategy과 기법
4. 자신감
5. 만족감
1) 의미
2) 만족감 부여 strategy
Ⅱ. 플랜더스의 언어적 상호작용 모형
1. 이론(理論)의 개요
1) 기본전제
2) 상호작용 analysis의 범주
2. 모형의 특징
1) 수업의 형태analysis
2) 정이적 영역의 analysis
3) 객관적인 기록
4) 수업의 기록
4. 자신감
1) 의미
(1) 자신감이란 학습활동에 대한 노력의 결과로서 기대하는 goal(목표) 를 성취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학습자가 믿는 것.
(2) 학습동기는 학습자가 학습Task 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을 것이라는 신념, 즉 자신감을 가지게 될 때 유발된다
2) 자신감의 향상 strategy
(1) 학습goal(목표) 를 분명하게 일러주기
학생들은 그들이 학습하게 될 것과 학습 결과 얻게 될 것이 무엇인지를 알고 싶어한다.
(2) 난이도의 수준에 따라 학습Task 를 계열화하기
학습Task 를 난이도에 따라 계열화하여 제시하면 난이도가 낮은 부분에…(투비컨티뉴드 )
켈러의 학습동기유발 교수theory 과 플랜더스의 언어적 상호작용 모형에 대한 글입니다.
Download : 켈러의 학습동기유발 교수이론과 플랜더스의 언어적 상호작용 모형.hwp( 67 )
다.
켈러의 학습동기유발 교수이론과 플랜더스의 언어적 상호작용 모형에 대한 글입니다. 이러한 학습결과에 대한 기대감은 자신감을 증대시켜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