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中國)진출 성공요인과 현지화 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2 15:40
본문
Download : 중국진출 성공요인과 현지화 전략.hwp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 기업들의 실패의 Cause 은 중국(China) 내수시장 진출시 가장 중요한 중국(China) 사람들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 부족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관점에서 중국(China) 진출시 현지화 strategy은 이제 국내 기업에게 무엇보다도 중요한 사안으로 대두되고 있다아 더군다나 지금도 이러한 기업들의 행렬은 이어지고 있는 실정이어서 현지화를 통한 안정이 중국(China)에 진출하는 국내 기업의 큰 관건이 됐다.국내기업으로는 교육사업을 통해 현지화에 성공한 SK와 LG가 꼽을수 있는데요. 중국 진출을 위해서는 사전에 진출목적을 분명히 하는 것과 동시에 그들의 일부가 되겠다는 철저한 현지화 자세가 필요합니다.
2. 중국(China)의 특수성
현재 중국(China)의 도시는 과거 개혁개방 초기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다. 이는 현지화의 실패로 귀결된다
우리나라는 文化적·지리적으로 가깝고 수천 년 간 중국(China)과 교류해온 history(역사) 를 가지고 있다아 하지만 이는 중국(China)에 진출하고 있는 기업들에 오히려 큰 장애요인이 되고 있다아 현재 중국(China)에 진출한 기업의 상당수는 중국(China)과 중국(China)인에 대한 이해의 정도가 예상외로 부족하며 단지 피상적으로 알려진 지식과 정보만 가지고 중국(China)에 접근했다가 그 엄청난 장벽에 좌절을 맛보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그 결과는 참담한 실패가 대부분이었다. 중국(中國) 현지화 성공戰略을 알아보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하지만 이 들의 상당수는 엄청난 중국(China)의 내수시장에 매력을 느낀 나머지 중간에 전환을 시도한 기업들이 많아졌다. 이 제조기업들은 진출 초기에 중국(China)의 싼 인건비를 겨냥, 단순한 생산거점으로 중국(China) 대륙에 진출한 업체들이었다. , 중국진출 성공요인과 현지화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중국(中國)진출 성공요인과 현지화 戰略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1. 현지화 strategy 없는 중국(China) 진출은 위험
2. 중국(China)의 특수성
3. 코카콜라의 중국(China) 현지화 strategy
4. 교육사업 통한 국내 기업의 현지화 example(사례)
1) SK 현지화strategy
2) LG 현지화strategy
5. 다국적 기업의 effect적인 현지화 strategy
1) 다국적 기업의 우선strategy -현지화
2) 표준화와 差別화라는 두 개의 strategy
3) 글로벌 기업의 적극적, 공격성
6. 마침 - 중국(China) 내수 시장진입을 위한 현지화 계획
아울러, 중국(China) 진출에 실패한 국내 기업들 가운데 상당수는 처음에 생산 기지를 목적으로 진출한 기업들이다. 쇼핑은 까르푸나 월마트와 같은 대형 매장에서 이뤄진다. 차도는 폭스바겐, 씨트로엥, 벤츠 등의 외제 자가용들이 줄을 잇는다. 이처럼 중국(China)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이나 삶의 방식, 소비생활 등이 20여 년 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달라져 있다아 정치·경제·사회의 모든 분야가 빠르게 變化(변화)하고 있다아 하지만 이러한 겉모습만 보고 중국(China) 사회에 면면히 흐르는 중국(China)인의 정체성마저 모두 바뀌었다고 착각해서는 안 된다
중국(China)은 유구한 history(역사) 와 文化, 文化적 우월감, 전통사상…(투비컨티뉴드 )
국내기업으로는 교육사업을 통해 현지화에 성공한 SK와 LG가 꼽을수 있는데요. 중국(中國) 진출을 위해서는 사전에 진출목적을 분명히 하는 것과 동시에 그들의 일부가 되겠다는 철저한 현지화 자세가 필요합니다. 중국 현지화 성공전략을 알아보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중국진출 성공요인과 현지화 전략.hwp( 76 )
설명
다. 대도시의 경우, 출·퇴근길은 형형색색의 옷을 입은 사람들로 북적거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