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신제품 개발] 신제품의 의의 및 개발순서 > metric8 | metric.or.kr report

[신제품 개발] 신제품의 의의 및 개발순서 > metric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8

[신제품 개발] 신제품의 의의 및 개발순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7 16:35

본문




Download : [신제품 개발] 신제품의 의의 및 개발순서.hwp





신제품이란 가장 협의의 관념인 기업 자체의 연구개발의 산물인 원초제품(original products)을 비롯하여, 기존재품의 수정제품(product modifications) 타사에서는 이미 ...


[신제품 개발] 신제품의 의의 및 개발순서





목차

신제품의 개발

Ⅰ. 신제품의 의의

Ⅱ. 신제품의 개발순서

1. 아이디어 창출
2. 아이디어 심사
3. 컨셉트 개발 및 시험
4. 마케팅전략(strategy) 개발
5. 사업분석
6. 제품실체화
7. 시장시험
8. 상품화
신제품의 개발

I. 신제품의 의의

기업의 마케팅관리자가 직면하는 주요 과업 중에 하나는 마케팅계획에서 신제품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그것을 성공적으로 상품화하는 일이다. 마케팅관리자는 항상 새로운 시장의 욕구와 기회에 최적으로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데 노력을 경주해야 한다.고 定義(정이)하고 있다 이처럼 마케팅관리 상의 신제품에 대한 定義(정이)는 광의적으로 定義(정이)되는 것이 일반적이며, 때로는 소비자들이 해당제품에 대하여 `새로운 것`으로 지각하는지의 여부를 신제품의 관념을 규정하는 데 고려하기도 한다.
신제품이란 가장 협의의 관념인 기업 자체의 연구개발의 산물인 원초제품(original products)을 비롯하여, 기존재품의 수정제품(product modifications) 타사에서는 이미 시판 중인 개별기업의 신상표품(new brands)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定義(정이)되고 있다
미국의 연방거래위원회(FTC)에서는 신제품을 기능적으로 중요하거나 상당한 정도의 새로운 제품이라고 定義(정이)하고 있으며, 또 日本(일본)의 과학기술청에서는 새로이 제품화된 것과 기존재품에 새로운 용도가 개발된 것을 말하며, 자재나 제조공정 상의 개량품은 신제품으로 간주한다.

신제품의 定義(정이)

오늘날 거의 모든 산업부문의 기업들이 직면하는 치열한 경쟁과 다變化(변화)한 소비자의 욕구와 기호, 기술혁신 및 이로 인한 제품수명주기의 단축화현상은 기존 제품의 진부화를 가속화시키고, 신제품개발의 필요성(必要性)을 더욱 가중시키고 있다 그러나 신제품의 개발에는 엄청난 규모의 비용과 위험…(투비컨티뉴드 )
[신제품 개발] 신제품의 의의 및 개발순서



순서
[신제품 개발] 신제품의 의의 및 개발순서


다. 고객들은 쇠퇴기에 접어든 제품의 대체상품을 찾으며, 경쟁자는 최선을 다하여 그들에게 제품을 공급하고자 할 것이다. 고객들은 쇠퇴기에 접어든 제품의 대체상품을 찾으며, 경쟁자는 최선을 다하여 그들에게 제품을 공급하고자 할 것이다.




[신제품 개발] 신제품의 의의 및 개발순서 , [신제품 개발] 신제품의 의의 및 개발순서경영경제레포트 , 신제품 신제품 순서

신제품,신제품,순서,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신제품 개발] 신제품의 의의 및 개발순서.hwp( 61 )


[신제품%20개발]%20신제품의%20의의%20및%20개발순서_hwp_01.gif [신제품%20개발]%20신제품의%20의의%20및%20개발순서_hwp_02.gif [신제품%20개발]%20신제품의%20의의%20및%20개발순서_hwp_03.gif [신제품%20개발]%20신제품의%20의의%20및%20개발순서_hwp_04.gif [신제품%20개발]%20신제품의%20의의%20및%20개발순서_hwp_05.gif [신제품%20개발]%20신제품의%20의의%20및%20개발순서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신제품 개발] 신제품의 의의 및 개발순서

목차

신제품의 개발

Ⅰ. 신제품의 의의

Ⅱ. 신제품의 개발순서

1. 아이디어 창출
2. 아이디어 심사
3. 컨셉트 개발 및 시험
4. 마케팅전략(strategy) 개발
5. 사업분석
6. 제품실체화
7. 시장시험
8. 상품화
신제품의 개발

I. 신제품의 의의

기업의 마케팅관리자가 직면하는 주요 과업 중에 하나는 마케팅계획에서 신제품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그것을 성공적으로 상품화하는 일이다. 마케팅관리자는 항상 새로운 시장의 욕구와 기회에 최적으로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데 노력을 경주해야 한다.
전체 30,32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