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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ering] 정보시스템 - CRM의 事例(사례)와 說明(설명) 그리고 G-CRM 事例(사례)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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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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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은 고객의 소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경영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전략(strategy), 프로세스 및 기술상의 과정을…(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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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ering] 정보시스템 - CRM의 事例(사례)와 說明(설명) 그리고 G-CRM 事例(사례)까지
목차

1 CRM 의 정의(定義) 및 concept(개념)

2. CRM의 등장배경
(1)시장구조의 變化
(2)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의 變化
(3)이런 變化에 따른 marketing 패러다임의 變化

3.CRM의 도입 과 운영
(1)도입시의 유의점
-최고경영자 수준의 참여
-전사적 구축 goal(목표) 를 위한 계층적 세부goal(목표) 수립
(2)운영상의 유의점
-CRM과 ERP의 필수적 연계
-확장형ERP란

4.CRM의 效果에 따른 必要性
(1)고객과의 신뢰관계의 축적을 통한 고객이탈방지 와 고객 고정화를 위해
(2)데이터 마이닝을 활용하여 고품질 정보 활용을 위해
(3)복합적 marketing 을 활용하기 위해

5.CRM의 종류
(1)e-CRM이란
(2)g-CRM이란

6. CRM事例 - LG카드 VS 프리챌
(1)LG카드 ; 성공事例
-도입배경
-도입후 상황
-성공 analysis
-평가

(2)프리챌 ; 실패事例
-도입배경
-도입후 상황
-실패analysis
-평가

-conclusion(결론)

7. e-CR...

목차

1 CRM 의 정의(定義) 및 concept(개념)

2. CRM의 등장배경
(1)시장구조의 變化
(2)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의 變化
(3)이런 變化에 따른 marketing 패러다임의 變化

3.CRM의 도입 과 운영
(1)도입시의 유의점
-최고경영자 수준의 참여
-전사적 구축 goal(목표) 를 위한 계층적 세부goal(목표) 수립
(2)운영상의 유의점
-CRM과 ERP의 필수적 연계
-확장형ERP란

4.CRM의 效果에 따른 必要性
(1)고객과의 신뢰관계의 축적을 통한 고객이탈방지 와 고객 고정화를 위해
(2)데이터 마이닝을 활용하여 고품질 정보 활용을 위해
(3)복합적 marketing 을 활용하기 위해

5.CRM의 종류
(1)e-CRM이란
(2)g-CRM이란

6. CRM事例 - LG카드 VS 프리챌
(1)LG카드 ; 성공事例
-도입배경
-도입후 상황
-성공 analysis
-평가

(2)프리챌 ; 실패事例
-도입배경
-도입후 상황
-실패analysis
-평가

-conclusion(결론)

7. e-CRM
(1). CRM과 e-CRM의 차이
(2). e-CRM의 goal(목표) 및 必要性
(3). e-CRM의 구축 위해 필요한 점
(4). e-CRM 도입의 4가지 전략(strategy)

8. e-CRM의 效果적인 고객관계 구축방안(方案) 事例
(1) SK Telecom
(2) 국민은행

9. eCRM 한계
(1). 세계시장에서의 경쟁화
(2). 거래 시 안전성 미확보
(3). 의심받는 신뢰성
(4). 제품규격의 비표준화
(5). 저작권 보호
10. G-CRM
(1) CRM과 g-CRM의 차이
(2) g-CRM의 특징 및 必要性

11. g-CRM의 效果적인 고객관계 구축방안(方案) 事例

12. gCRM 한계
(1)한계
(2)공간데이터마이닝의 必要性에 따른 현제의 한계

13. CRM conclusion(결론)

1 CRM 의 정의(定義) 및 concept(개념)

CRM은 고객관계관리의 약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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