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독교 음악에 대한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07:38본문
Download : [A+] 기독교 음악에 대한 분석.HWP
이런 경우 3성부 오르가눔을 오르가눔 트리풀룸(organum triplum), 4성부 오르가눔을 오르가눔 콰드르풀룸(organum qua- drouplum)이라고 불렀는데, 이러한 다성화된 오르가눔에서 그 기저를 이루 고 있는 테노르 성부가 채택한 그레고리안 성가를 칸투스 피르무스(cantus firmus 확정된 선율)라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들은 그레고리안 성가로부터 차용되거나 기타의 선율을 채택하여 이용되었던 것이 아니라, 모두 새로이 작곡되었다고 합…(To be continued )
기독교 음악에 대한 분석기독교3 , [A+] 기독교 음악에 대한 분석기타레포트 ,
순서
,기타,레포트
기독교 음악에 대한 분석
기독교3
Download : [A+] 기독교 음악에 대한 분석.HWP( 29 )
레포트/기타
[A+] 기독교 음악에 대한 분석
다.
② 콘둑투스(conductus) 양식
콘둑투스라는 곡은 본래 의전 진행시 집전자가 이동하는 동안에 사용되었던 곡을 뜻합니다. 이 악파의 작곡가로 알려져 있는 사람들로서는 레오넹(Leonin: 1160?~1180)과 페로텡(Perotin: 1183?~1238?)이 있습니다.
설명
3. 노틀담악파
1) 노트르담 악파
노트르담 악파는, 당시 노트르담 교회(현 노트르담 성당)의 합창 단장들을 중심으로 한 프랑스 북부의 작곡가 일단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한편, 오르가눔의 끝부분에는 디스칸트 부분이 붙는 것이 일반적인 일로 되었습니다.
2) 노트르담 악파의 작곡 양식
① 오르가눔
노트르담 악파의 작곡가들은 오르가눔을 2성부에 한정하지 않고 3성부 혹 은 4성부로 확장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