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강의법에 관하여 > metric8 | metric.or.kr report

강의법에 관하여 > metric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8

강의법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03:25

본문




Download : 강의법에 관하여.hwp




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강의법[1] , 강의법에 관하여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강의법에 관하여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다.
강의내용이 요약되고, 학습자들은 판서내용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체계화, 새로운 사고를 하게 된다

학습자: 강의의 핵심을 시각 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머리 속에 정착시키게 되는 것 강의자: 자신의 강의내용 분명히 전달, 중요한 내용 반복설명(explanation) 가능

※ 따라서 판서는 강의식 수업이나 그 이외의 여러 수업방법에서 중요한 수업 기법의 하나로 사용된다


2) 효과(效果)적인 판서하기
① 판서하기에 앞서 강의자는 미리 중점사항정선, 핵심적인 요소를 계통화 구조화 시켜야 한다.
② 판서의 양과 판서사항을 어느 곳에 적을 것인가도 미리 계획
③ 판서위치 : 간결하고 학습자들이 가장 잘 보이는 곳에…(drop)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둘째, 너무 추상적이거나 막연한 발문은 피하고 구체적인 발문을 해야 한다.
넷째, 발문을 한 다음에는 생각할 시간을 주어야 한다.
셋째, 답이 단순하게 yes or no 로 나타나는 발문은 피하고, 가능한 한 학습자의 사고를 자극하는 개방적 발문을 해야 한다.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reference(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Download : 강의법에 관하여.hwp( 50 )



강의법[1]

강의법에%20관하여_hwp_01.gif 강의법에%20관하여_hwp_02.gif 강의법에%20관하여_hwp_03.gif 강의법에%20관하여_hwp_04.gif 강의법에%20관하여_hwp_05.gif 강의법에%20관하여_hwp_06.gif
1. 강의법의 정이
2. 강의법의 歷史와 발전
3. 강의법의 특징과 장단점
4. 강의법의 수업모형
5. 강의의 준비와 실행
6. 강의법 사용 시 주의사항
7. 효과(效果)적인 강의법을 위한 제안


3) 바람직한 발문 방법(cruickshank 등(1995) 과 cooper 등(1994)opinion(의견)중심으로)
첫째, 학습의욕을 불러일으키는 발문이 되어야한다.

(2) 판서의 기능과 요령

1) 판서는?
교수-학습하는 과정에서 강의내용 전체를 구조화, 통합시킨 흔적이다.
전체 30,32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