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조직 및 서비스 인사관리 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6:06본문
Download : 서비스 조직 및 서비스 인사관리 전략_5054370.hwp
기업에서는 서비스의 중요성과 필요
성이 부각되고 있지만 실제적으로 서비스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인력을 확보…(투비컨티뉴드 )
서비스조직및서비스인사관리전략
서비스조직및서비스인사관리전략 , 서비스 조직 및 서비스 인사관리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호텔이나 항공사와 같은 서비스 산업의 기
업들은 물론이고 유형 제품 생산이 중심인 기업들조차도 고객과의 관계에
서 서비스 가치 실현을 고려해야만 하는 것이다. 물론 생산이 기업의 기반이기는 하나 core적인 역량으로 떠오른
것은 서비스라 할 수 있따 이에 따라서 기업은 서비스와 관련된 노동력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다. 모든 산업이 전반적으로
서비스를 중시하다보니 이에 따라 서비스를 각각의 조직에 적용하고 실현
할 수 있는 서비스 관련 노동력의 필요는 증가하게 되었다. 기업들은 서비
스조차도 유형적인 제품처럼 동질적으로 운영하고 제공하기 위하여 표준
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서비스의 내용이나 질이 워낙 다양하
고 폭이 넓다보니 이는 쉽지 않았다.
서비스 조직 및 서비스 인사관리 전략






Download : 서비스 조직 및 서비스 인사관리 전략_5054370.hwp( 60 )
순서
2. 서비스경영에 있어서 인사관리의 특징
(1)서비스의 중요성에 따른 노동력의 變化(변화)
오래전부터 전반적 산업 구조와 기업들이 생산 중심에서 서비스 중심
으로 옮겨진 상황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업의 노동력은 變化(변화)하기 스타트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