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new] 정보화 사회와 교육 정보화에 관한 연구 > metric8 | metric.or.kr report

[new] 정보화 사회와 교육 정보화에 관한 연구 > metric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8

[new] 정보화 사회와 교육 정보화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22:21

본문




Download : .hwp





Ⅱ. 정보화 사회의 새로운 인간상과 교육체제


설명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황대준 외(1997). the twenty-first century형 첨단학교 가상대학 설립 운영에 관한 연구
Ⅴ. 교육정보화의 주요과제(problem)
정보통신부(1999), Cyber Korea 21:창조적 지식기반국가 건설을 위한 정보화 Vision





교육정보화 정보화 정보사회
멀티미디어교육지원센터/방면속편(1998.6). ’98 국내외 교육정보화 정책 동향 分析

Ⅲ. 교육정보화의 definition

다가오는 21 세기(世紀) 사회의 특징으로는 정보화 지식이 재화가 되어 지식주도경제가 기반이 되는 지식기반 정보화사회, 과학문명과 테크놀러지의 발달로 인한 첨단기술화사회, 가치와 사고가 다양해지고 개방성과 유연성이 강조되는 다원주의사회, 그리고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으로 형성된 세계화 시대, 지구촌 사회를 들 수가 있다
순서
Ⅶ. 교육정보화 추진 시 고려사항
이러한 시점에서 본 대학 초등교육연구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콜로퀴움(Colloquium)에서 교육정보화에 대해 토론해보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정보화 사회와 교육 정보화에 관한 연구


Ⅵ. 교육정보화 현황



교육부. 멀티미디어교육지원센터(1998). 교육정보화백서



Ⅰ. 정보화 사회의 특징


Download : .hwp( 82 )






Ⅳ. 교육정보화의 목표(目標)와 비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Ⅰ. 정보화 사회의 특징
냉전의 종식에 따라 세계는 국경 없는 무한경쟁의 시대로 돌입하고 있고,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세계가 하나의 지구촌을 구성하여 개방과 통합물결 속에 다른 국가들과 상호의존성을 유지하는 생존전략(戰略) 을 추구하고 있따 또한 정보화의 진전에 따라 각 국가마다 정보화를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核心적 수단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국가간 생존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하여 교육정보화를 강력히 추진하고 있따

다.교육정보화 정보화 정보사회 / 교육부(1999). 교육발전 5개년 계획(시안) 교육부. 멀티미디어교육지원센터(1998). 교육정보화백서 멀티미디어교육지원센터/방면속편(1998.6). ’98 국내외 교육정보화 정책 동향 분석 정보통신부(1999), Cyber Korea 21:창조적 지식기반국가 건설을 위한 정보화 Vision 황대준 외(1997). 21세기형 첨단학교 가상대학 설립 운영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인터넷의 교육적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




교육정보화 정보화 정보사회 / 교육부(1999). 교육발전 5개년 계획(시안)
()

한국교원대학교, 인터넷의 교육적 활용 plan에 관한 연구

따라서 본 원고에서는 정보화 사회의 특징, 정보화 사회의 새로운 인간상과 교육체제, 교육정보화의 definition , 교육정보화의 목표(目標)와 비전, 교육정보화의 주요 과제(problem) 등을 살펴보고 교육정보화가 실효를 거두기 위해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제시, 토론해 보고자 한다.
전체 30,32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