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6 23:23본문
Download :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hwp
일반적으로 제조업자들은 중간상을 이용하는 경우에 거래효율성...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concept(개념)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목차
* 유통관리
Ⅰ. 유통경로의 concept(개념)과 중요성
Ⅱ. 유통경로의 구조
Ⅲ. 유통경로 계열화
Ⅳ. 물적 유통관리
유통관리
1. 유통경로의 concept(개념)과 중요성
유통경로(distribution channel)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생산업자로부터 최종소비자 및 사용자에게 이전되는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개인 및 기업의 집합을 의미하는데, 여기에는 생산자와 최종소비자 그리고 중간상을 포함한다.순서
설명
유통관리,유통경로,개념과,구조,중요성,유통경로계열화,물적,유통관리,경영경제,레포트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경영경제레포트 , 유통관리 유통경로 개념과 구조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레포트/경영경제
%20%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20%EA%B0%9C%EB%85%90%EA%B3%BC%20%EA%B5%AC%EC%A1%B0%20%EB%B0%8F%20%EC%A4%91%EC%9A%94%EC%84%B1,%20%EC%9C%A0%ED%86%B5%EA%B2%BD%EB%A1%9C%EA%B3%84%EC%97%B4%ED%99%94,%20%EB%AC%BC%EC%A0%81%20%EC%9C%A0%ED%86%B5%EA%B4%80%EB%A6%AC_hwp_01.gif)
%20%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20%EA%B0%9C%EB%85%90%EA%B3%BC%20%EA%B5%AC%EC%A1%B0%20%EB%B0%8F%20%EC%A4%91%EC%9A%94%EC%84%B1,%20%EC%9C%A0%ED%86%B5%EA%B2%BD%EB%A1%9C%EA%B3%84%EC%97%B4%ED%99%94,%20%EB%AC%BC%EC%A0%81%20%EC%9C%A0%ED%86%B5%EA%B4%80%EB%A6%AC_hwp_02.gif)
%20%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20%EA%B0%9C%EB%85%90%EA%B3%BC%20%EA%B5%AC%EC%A1%B0%20%EB%B0%8F%20%EC%A4%91%EC%9A%94%EC%84%B1,%20%EC%9C%A0%ED%86%B5%EA%B2%BD%EB%A1%9C%EA%B3%84%EC%97%B4%ED%99%94,%20%EB%AC%BC%EC%A0%81%20%EC%9C%A0%ED%86%B5%EA%B4%80%EB%A6%AC_hwp_03.gif)
%20%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20%EA%B0%9C%EB%85%90%EA%B3%BC%20%EA%B5%AC%EC%A1%B0%20%EB%B0%8F%20%EC%A4%91%EC%9A%94%EC%84%B1,%20%EC%9C%A0%ED%86%B5%EA%B2%BD%EB%A1%9C%EA%B3%84%EC%97%B4%ED%99%94,%20%EB%AC%BC%EC%A0%81%20%EC%9C%A0%ED%86%B5%EA%B4%80%EB%A6%AC_hwp_04.gif)
%20%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20%EA%B0%9C%EB%85%90%EA%B3%BC%20%EA%B5%AC%EC%A1%B0%20%EB%B0%8F%20%EC%A4%91%EC%9A%94%EC%84%B1,%20%EC%9C%A0%ED%86%B5%EA%B2%BD%EB%A1%9C%EA%B3%84%EC%97%B4%ED%99%94,%20%EB%AC%BC%EC%A0%81%20%EC%9C%A0%ED%86%B5%EA%B4%80%EB%A6%AC_hwp_05.gif)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concept(개념)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목차
유통관리
Ⅰ. 유통경로의 concept(개념)과 중요성
Ⅱ. 유통경로의 구조
Ⅲ. 유통경로 계열화
Ⅳ. 물적 유통관리
유통관리
1. 유통경로의 concept(개념)과 중요성
유통경로(distribution channel)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생산업자로부터 최종소비자 및 사용자에게 이전되는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개인 및 기업의 집합을 의미하는데, 여기에는 생산자와 최종소비자 그리고 중간상을 포함한다. 중간상은 유통경로 상에서 제조업자와 최종소비자사이에 활동하는 조직체나 개인들을 말하는데, 이들의 역할은 도매상이나 소매상에 의해 수행될 수 있따
도매상은 최종소비자에게 판매하지 않고 주로 소매상이나 다른 도매상, 기업고객들에게 판매하는 중간상을 말하며, 소매상은 주로 최종소비자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중간상을 말한다. 중간상은 유통경로 상에서 제조업자와 최종소비자사이에 활동하는 조직체나 개인들을 말하는데, 이들의 역할은 도매상이나 소매상에 의해 수행될 수 있따
도매상은 최종소비자에게 판매하지 않고 주로 소매상이나 다른 도매상, 기업고객들에게 판매하는 중간상을 말하며, 소매상은 주로 최종소비자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중간상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제조업자들은 중간상을 이용하는 경우에 거래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따 즉 아래의 그림과 같이, 제조업자가 중간상을 통하지 않고 최종소비자와 직접 거래하는 경우는 충 16번의 접촉이 필요한데 중간상을 통하는 경우는 총 8번 접촉으로 거래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따
중간상을 이용한 거래효율성
그리고 중간상을 이용할 경우에 제조업자는 최종소비자와 직접 거래하는 것보다 이들에게 더 많은 시간효용, 장소효용, 및 소유효용을 제공할 수 있따
2. 유통경로의 구조
유통경로는 일반적으로 표적시장의 욕구에 따라 다양하게 조직될 수 있는데, marketing 담당자는 유통경로 상에 다양한 형태의 중간상을 포함시키거나 혹은 중간상의 참여를 배제할 수 있따 또한 기업은 하나의 유통경로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제품의 特性(특성)이나 표적시장의 상황에 따라서는 둘이상의 서로 다른 유통경로를 활용할 수도 있따
소비재의 유통경로 유형
소비재 제조업자가 이용할 수 있는 유통경로는 위의 그림과 같이, 크게 네…(To be continued )
Download :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hwp( 95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