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소양교육을 활용한 연간 계획 수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06:54본문
Download : 정보소양교육을 활용한 연간 계획 수립.hwp
교사의 책임은 개별 학생들이 무엇을 학습할 것인가를 미리 정확하게 결정하는 데 있는 것이라기보다는 오히려 개별 학생들이 자신들이 교육 과정을 결정하고 자신들에게 관심이 있는 것들을 탐구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제공하는 데 있따 열린 수업에서 개별화는 당연히 모든 학생에 대한 개별적인 교육 과정을 갖추어야 하지만 교사가 이 개별적인 교육과정을 직접 구안할 필요는 없다.
ꋻ 자기 주도적 학습 수업 모형
자기 주도적 학습수업모형의 교수·학습 단계도 일반 수업…(drop)
레포트/사범교육
정보소양교육을 활용한 연간 계획 수립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정보소양교육을 활용한 연간 계획 수립.hwp( 52 )
정보소양교육을 활용한 연간 계획 수립자료(data)입니다.
정보소양교육을 활용한 연간 계획 수립자료입니다.정보소양교육을활용한 , 정보소양교육을 활용한 연간 계획 수립사범교육레포트 ,
정보소양교육을활용한
설명
<제목차례(次例)>
I. 문제 이해 및 analysis
1. 문제 이해
2. 문제 定義(정의) 및 analysis
3. 문제해결 절차
4. 역할 분담
II. theory(이론)적 배경
1. 정보소양교육(ISSS)
2. 초등학교 컴퓨터 교과의 이해
3. 피아제(J. Piaget)의 인지발달theory(이론)과 컴퓨터과 교육
4. 부르너의 교수 theory(이론)과 컴퓨터과 교육
III. 컴퓨터 및 실과 교과서 analysis과 재구성 방향
1. 학생의 ICT 활용 능력 기준
2. 컴퓨터 교과서 analysis
3. 실과 교과서 analysis
4. 교과서 선정 이유 및 재구성 방향
IV. 연간 주별 계획
1. 일년간의 지도계획(34주)
2. 차시별 지도계획
V. 회의록
VI. 저널
VII. 참고한 문헌
수업의 개별화란 ‘개별 학생들이 자신의 교육 目標(목표)를 설정하는 데 참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교사가 학생의 학습 目標(목표)를 결코 결정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수업의 개별화는 적어도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요소를 포함하고 있따 첫째, 학생이 자신의 교육 目標(목표) 중 일부를 결정하고, 둘째, 학생과 교사에 의해 결정된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학습 내용(data(資料))을 학생이 선정하며, 셋째, 학생이 ‘자기 교수’를 한다.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