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國관광시장의present condition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6 18:56본문
Download : 중국관광시장의현황과.hwp
그런데 2000년 중국(China)인 해외여행객 1047만 명이 선택한 제1관광지 상위 10개국(지역)을 보면 홍콩, 마카오, 태국, 러시아, 일본, 한국, 미국, 싱가포르, 북한, 호주 순이다.
1983년부터 홍콩을 여행 목적지로 정식 해외여행을 개방한 이래, 현재 중국(China)이 해외여행 목적지로 개방한 나라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호주, 뉴질랜드, 한국, 일본,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 브루나이, 라오스, 네팔, 인도네시아, 몰타, 터키, 이집트, 독일 등 19개국과 홍콩, 마카오 등 2개 지역이다. 한국은 6위를 차지했으나 앞으로 한국여행 여건이 改善되지 않는 한 순위를 유지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8위였던 싱가포르는 중국(China)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최근 비자 관련 규정을 개정해 지난 10월 1일부터 개인관광, 비즈니스 비자를 종전 14일에서 3일 내로 발급기간을 대폭 단축하고, 단체관광 및 개인관광객도 14일간의 단체관광 복수 비자를 신청할 수 있으며 동시에 개인관광의 입국 보증금도 종전 인민폐 1만원에서 5000원으로 내려…(생략(省略))






, 중국관광시장의현황과경영경제레포트 , 중국관광시장 중국인 관광객 시장경제
중국관광시장,중국인,관광객,시장경제,경영경제,레포트
中國관광시장의present condition과
레포트/경영경제
다.
Download : 중국관광시장의현황과.hwp( 61 )
순서
설명
1. 서론
2. 중국(China) 시장의 現況
1) 환경 change(변화) 요인
2) 사회 경제 동향
3) 중국(China)인 출입국객 現況
4) 해외여행 개방내용
5) 방한 동향 (2001, 11월 기준)
6) 한중 관광교류 現況
7) 중국(China)관광객 방한 성수기
3. 중국(China) 관광시장의 환경과 property(특성)
1) 시장 잠재력
2) 소비시장으로서의 특징
3) 아웃바운드 여행업
4) 방한 여객 수송 능력
5) 해외 여행 성수기
4. 중국(China)인 해외여행 property(특성) 조사分析(분석)
1) 방한 중국(China)관광객 조사
2) 중국(China)인 잠재관광객 조사
5. 중국(China)인 관광객 유치measure(방안)
1) marketing 전술
2) 법·제도 改善
3) 수용태세 改善 전술
4) 기타
급성장이 예상되는 중국(China)인의 해외여행 시장은 일본을 능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바, 적극적인 중국(China)관광객의 유치는 외래관광객 유치시장(誘致市場)의 다change(변화)(多變化) 및 중적 성장을 가져와 우리나라의 관광산업 진흥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