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 학업성취수준에 따라 집단상담이 고등학생의 자기관념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2 01:48본문
Download : 학업성취수준에 따라 집단상담이 고등학생의 자기개념에 미치는 영향.hwp
반면에 다른 일부는 공부를 게을리 하고, 얼굴이 어둡고 우울해 보이며, 자신감이 없고, 불행해 보인다. 그래서 주위로부터 자주 칭찬을 받는다.
학업성취수준,집단상담,자기개념,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학업성취수준에 따라 집단상담이 고등학생의 자기개념에 미치는 영향.hwp( 39 )
국문요약 1, , Ⅰ. 서론 3, Ⅱ. 이론적 배경 5, 1. 집단상담 5, 2. 자기개념 8, 3. 연구문제 및 가설 15, Ⅲ. 연구방법 16, 1. 연구대상 16, 2. 연구절차 16, 3. 측정도구 17, 4. 집단상담 프로그램 18, 5. 자료처리 18, Ⅳ. 결과 19, Ⅴ. 논의 및 결론 26, 1. 논의 26, 2. 결론 28, 참고문헌 29, ABSTRACT 31, 부록 33, 1. 성심자기개념검사 33, 2. 집단상담 프로그램 36, , FileSize : 98K , [학업] 학업성취수준에 따라 집단상담이 고등학생의 자기개념에 미치는 영향사범교육레포트 , 학업성취수준 집단상담 자기개념
설명
[학업] 학업성취수준에 따라 집단상담이 고등학생의 자기관념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레포트/사범교육
국문요약 1, , Ⅰ. 서론 3, Ⅱ. 理論적 배경 5, 1. 집단상담 5, 2. 자기관념 8, 3. 연구문제 및 가설 15, Ⅲ. 연구방법 16, 1. 연구대상 16, 2. 연구절차 16, 3. 측정(測定) 도구 17, 4. 집단상담 program 18, 5. data(자료)처리 18, Ⅳ. 결과 19, Ⅴ. 논의 및 結論 26, 1. 논의 26, 2. 結論 28, 서지사항 29, ABSTRACT 31, 부록 33, 1. 성심자기관념검사 33, 2. 집단상담 program 36, , 파일크기 : 98K
국문요약 1
Ⅰ. 서론 3
Ⅱ. 理論(이론)적 배경 5
1. 집단상담 5
2. 자기槪念 8
3. 연구문제 및 가설 15
Ⅲ. 연구방법 16
1. 연구대상 16
2. 연구절차 16
3. 측정(measurement)도구 17
4. 집단상담 프로그램(program]) 18
5. 자료(資料)처리 18
Ⅳ. 결과 19
Ⅴ. 논의 및 결론 26
1. 논의 26
2. 결론 28
reference 29
ABSTRACT 31
부록 33
1. 성심자기槪念검사 33
2. 집단상담 프로그램(program]) 36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을 관찰해보면, 어떤 학생들은 공부도 열심히 하고 얼굴이 밝고, 자신감에 차있고, 행복해 보인다. 똑같은 학교, 똑같은 교실에서 같은 선생님으로부터 같은 교육을 받고, 같은 친구들과 지내지만, 다른 행동을 낳는 요인은 무엇일까? 아마도 선천적 요인 또는 후천적인 경험에 의해서 이들의 사고체계, 정서체계, 또는 행동체계가 다르기 때문일 것이다. 이러한 궁금증으로부터 본 연구를 처음 했으며, 이것은 자기槪念과 깊은 관계가 있으며, 그 자기槪念을 단기간에 긍정적으로 change(변화)시키기 위해서 집단상담이 하나의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어떤 주어진 상황 하에서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 하는 것은 첫째, 우리가 우리 자신을 어떻게 보느냐 하는 것과, 둘째, 우리가 우리의 주위環境(환경)을 어떻게 지각하느냐에 달려있다고 한다(최정훈, 1973). 자기 자신을 쓸모 없고 무가치하며 악하다고 보는 사람은 바로 그와 같은 자기체제에 따라 행동하게 될 것이고, 자기槪念이 비현실적인 사람은 생활과정 및 대인관계능력에서 비현실적인 방식으로 행동하게 될…(투비컨티뉴드 )
순서
다. 그리고 학교생활에 適應(적응)을 잘 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 요인을 찾아서 단기간에 바람직하게 change(변화)를 시켜줄 수 있는 좋은 방법들 중의 하나가 집단상담이라고 생각된다된다. 특히 본 연구자가 근무하는 학교는 도서벽지에 속하는 소규모의 학교이고, 절반 이상이 학습부진아들이며 후자의 양상을 띠는 학생들이 많다고 생각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