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marketing 관리]브랜드marketing 의선두주자[하우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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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00:3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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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단일 브랜드로 인테리어 가전을 출시한 경쟁사가 많아 우리나라 가전기업 중 대기업을 위주로 따로 따로 分析(분석) 해 보았다. [하우젠]의 대표적인 경쟁사로는 LG, 대우, 위니아, 한샘 등을 들 수 있따
LG대우위니아마케팅 전술 -전술:디자인중심의 최고급화 전술
- 타켓고객 : 고소득층
- 제휴 : 이탈리아 톤첼리 - 강점 : 디자인경영센를
CEO직속으로 운영 홈네트 워크 기능첨가 - 슬로건 : 新건강,新가족
新환경중심의녹색가전
- 전술 : 신뢰마케팅
환경마케팅
未來(미래) 환경에 대한관심
증대에 힘입어 발전가능성 잠재, 개별브랜드 사용으로 브랜드 가치 상승효능 - 전술 : 고급화 전술
인테리어형가전의 이미 지구축단계
- 소비자관심증대 : 보상 판매, 요소만족도 최상위 평가제품 사양 - 에어컨 :
휘센-Internet으로 에어컨을 운전,제품상태확인가능, 인테리어 위주의…(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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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하우젠]을 선택한 동기
2. 환경 分析(분석)
(1) 현재 경기 상황과 그에 따른 소비심리
- 불황기에 많이 이용되는 마케팅 방법
(2) 가전시장의 상황
3. 자사分析(분석)
(1) 하우젠의 의미
(2) 하우젠의 특징 및 지향目標(목표)
(3) 하우젠의 기술력
(4) 하우젠의 제품introduction
(5) 마케팅전술
(6) SPT分析(분석)
(7) 4P 分析(분석)
4. 경쟁사 分析(분석)
5. SWOT 分析(분석)
6. 결점 및 해결방안(方案)
- 홈쇼핑 : 타 경쟁사들의 홈쇼핑을 통한 판매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하우젠은 기존의 가격보다 20%나 다운된 가격에 사은품까지 덤으로 주고서 판매하였다. 그리고 앞으로 출시 예정인 곳도 많아 그것도 역시 조사해 보았다. 이러한 판매는 오히려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떨어뜨리고 타사와의 판매 경쟁을 부추겨 “제 살 깎아먹는” 경쟁이 될 수 있따
* 오프라인
- 삼성전자 대리점, 리빙프라자 : 기존의 대리점 체제로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본사의 influence(영향)력 행사가 유리하여 정확한 마케팅을 할 수 있따
- 할인점 : 할인점에서의 판매율이 계속해서 증가하면서 할인점의 파워가 커지고 그에 따라 마케팅 전술을 유지하기가 어렵다.
4) Promote : 촉진
* 위 자사分析(분석)에서 說明(설명) 한 마케팅 전술을 말한다.
- 브랜드 네이밍 전술
- 광고 및 PR전술
- 文化(culture) 마케팅
- 온 라인 마케팅
- 현실 적응 마케팅
4. 경쟁사 分析(분석)
기존의 경쟁사중에서 아직까지 통합브랜드로 인테리어 가전을 출시한 곳은 하나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