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홈스쿨링의 가능성과 한계에 관한 교육인류학적 analysis > metric8 | metric.or.kr report

홈스쿨링의 가능성과 한계에 관한 교육인류학적 analysis > metric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8

홈스쿨링의 가능성과 한계에 관한 교육인류학적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01:38

본문




Download : 홈스쿨링의 가능성과 한계에 관한 교육인류학적 분석.hwp





홈스쿨링의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교육인류학적으로 분석한 자료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학교태를 본격적으로 비판하고 재구성 혹은 대체하기 위한 교육적 experiment(실험)들에 있어서 대안학교, 靑少年(청소년) 센터, 平生敎育(평생교육)센터 등은 학교중심의 제도적 틀 속에 포섭될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다. 간혹 학교 ‘밖’의 현상과 주제들에 대한 연구도 靑少年(청소년) 들을 학교 ‘안’으로 재적응시키기 위한 논의가 대부분이었다.
이에 대해 근대 학교 제도가 시대적 적합성을 이미 벗어났고 실천적 대안을 모색해야 한다는 문제의식들이 세계적 차원에서 제기되었고 학교중심의 연구풍토를 전면적으로 비판하는 움직임이 나타났다.

1.2.홈스쿨링 대두의 배경:
‘지금까지 교육이 학교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은 아닐것이다. 그러나 이 홈스쿨링이란 단지 특정 기준의 학업성취도를 넘어서면 학력을 취득하도록 하는 또 하나의 학교태(schooling)가 아니라 근대적 학교화된 삶의 방식에서 벗어나는 탈근대적 교육의 한 흐름까지를 의미한다. 그런 의미에서 유럽과 일본 등지에서는 재택교육(home education), 우리나라 일각에서는 아웃스쿨링(outschooling)이라고 명명하기도 한다. 더 이상 ‘학교태’가 교육학 연구임을 보증하는 기호가 되지못하고 ‘교육이란 무엇인가?’ 라는 질문은 학교 ‘밖’ 연구를 진행하는 교육 연구자들이 해결해야 분과 학문으로서의 교육학이 존속할 수 있는 절대 절명의 질문이 되었다.

1.3.홈스쿨링의 의의:
…(drop)
,공학기술,레포트



순서
레포트/공학기술


홈스쿨링의%20가능성과%20한계에%20관한%20교육인류학적%20분석_hwp_01.gif 홈스쿨링의%20가능성과%20한계에%20관한%20교육인류학적%20분석_hwp_02.gif 홈스쿨링의%20가능성과%20한계에%20관한%20교육인류학적%20분석_hwp_03.gif 홈스쿨링의%20가능성과%20한계에%20관한%20교육인류학적%20분석_hwp_04.gif 홈스쿨링의%20가능성과%20한계에%20관한%20교육인류학적%20분석_hwp_05.gif



설명


홈스쿨링의 가능성과 한계에 관한 교육인류학적 analysis

Download : 홈스쿨링의 가능성과 한계에 관한 교육인류학적 분석.hwp( 55 )





홈스쿨링의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교육인류학적으로 analysis한 자료(資料)입니다. 하지만 기존의 학교태로 포섭되지 않는 방식으로 새로운 흐름을 형성하는 것이 바로 홈스쿨링이다..’ 라는 명제는 단지 상식적인 차원에서나 통용되는 의미였고 많은 교육학적 연구들은 사실상 학교태(schooling)를 교육연구의 성립근거로 삼았다. 홈스쿨링 , 홈스쿨링의 가능성과 한계에 관한 교육인류학적 분석공학기술레포트 ,

홈스쿨링



1. 홈스쿨링(home schooling, outschooling)이란?

1.1.홈스쿨링(home schooling)의 정이:
홈스쿨링이란 가정(home)과 학교태(schooling)의 합성어로 자녀를 학교에 보내지 않고 부모와 아이가 함께 가정을 중심으로 배움과 가르침을 찾아나가는 경우를 지칭한다.
전체 30,32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