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아동들의 또래위치에 따른 집단따돌림의 原因 및 問題點 해결방법 연구 > metric8 | metric.or.kr report

아동들의 또래위치에 따른 집단따돌림의 原因 및 問題點 해결방법 연구 > metric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8

아동들의 또래위치에 따른 집단따돌림의 原因 및 問題點 해결방법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02:11

본문




Download : 아동들의 또래위치에 따른 집단따돌림의 원인 및 문제점 해결방안 연구.hwp





가설 2 : 부자(父子)가definition 학생일수록 집단 따돌림을 시킨 경험이 있는 학생이 많을 것이다.
아동들의%20또래위치에%20따른%20집단따돌림의%20원인%20및%20문제점%20해결방안%20연구_hwp_01.gif 아동들의%20또래위치에%20따른%20집단따돌림의%20원인%20및%20문제점%20해결방안%20연구_hwp_02.gif 아동들의%20또래위치에%20따른%20집단따돌림의%20원인%20및%20문제점%20해결방안%20연구_hwp_03.gif 아동들의%20또래위치에%20따른%20집단따돌림의%20원인%20및%20문제점%20해결방안%20연구_hwp_04.gif 아동들의%20또래위치에%20따른%20집단따돌림의%20원인%20및%20문제점%20해결방안%20연구_hwp_05.gif 아동들의%20또래위치에%20따른%20집단따돌림의%20원인%20및%20문제점%20해결방안%20연구_hwp_06.gif



집단 따돌림을 당하는 학생들의 원인과 해결방안을 강구하고자 실시하는 설문조사 - 인천광역시 영화초등학교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분석을 중심으로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따라서 학년에 따른 집단 따돌림을 시킨 경험이 있는 학생에 대하여 分析(분석)하였다.
학년이 높아지면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친구들간의 다툼과 갈등도 많아질 것이다. 이러…(drop)







아동들의 또래위치에 따른 집단따돌림의 原因 및 問題點 해결방법 연구





Download : 아동들의 또래위치에 따른 집단따돌림의 원인 및 문제점 해결방안 연구.hwp( 37 )



집단 따돌림을 당하는 학생들의 原因과 해결방법을 강구하고자 실시하는 설문조사 - 인천광역시 영화초등학교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analysis(분석) 을 중심으로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이상의 가설을 검증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검증하였다.
부자(父子)가definition 학생일수록 비정상적인 가정環境으로 인해 성격적으로 비뚤어져서 친구들에게 폭력을 행사하거나 집단 따돌림을 시킨 경험이 많아질 것으로 보았다. 따라서 가정 環境에 따른 집단 따돌림을 시킨 경험이 있는 학생에 대하여 分析(분석)하였다.,인문사회,레포트
또래[1].집단따돌림..영화초등.완성.75매


Ⅰ. 서 론

제 1절 연구의 당위성 및 목적
제 2절 연구 방법 및 범위

Ⅱ. 이론(理論)적 배경8

제 1절 아동의 또래위치와 사회성 및 자아
1. 아동의 사회성과 또래지위.
2. 자아지각.
3. 사회 기술과 또래 관계..
제 2절 또래의 기능과 관계형성에 影響(영향)을 주는 요인
1. 또래의 기능
2. 또래관계에 影響(영향)을 주는 요인.
제 3절 또래의 집단 따돌림의 개황.
1. 집단따돌림의 definition 와 특성(特性)
2. 집단 따돌림의 유형.
3. 집단따돌림의 reality(실태)
4. 집단따돌림이 피해 학생에게 미치는 影響(영향)

Ⅲ. 선행연구의 결과 分析(분석).

1. 사회, 文化적 요인
2. 교육적 요인
3. 가정적 요인
4. 개인적 요인

Ⅳ. 연구 방법

제 1절 연구의 대상 및 연구 기간
제 2절 연구 도구.

Ⅴ. 연구의 결과 및 해석

제 1절 연구의 결과 및 논의..
1.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特性)
2. 학년에 따른 집단 따돌림 시킨 경험
3. 가정 環境에 따른 집단 따돌림 시킨 경험
4. 학년에 따른 집단 따돌림 방법
5. 학년에 따른 집단 따돌림의 근본 원인(原因)
6. 학급 내 집단 따돌림 유무와 심각성 인식.
7. 집단 따돌림을 시킨 횟수와 학급 담임에게 고지 유무
8. 집단 따돌림을 당하거나 시킨 경험 비교
9. 학급 내 집단 따돌림을 당하는 학생 유무와 학생 수
10. 집단 따돌림 발생 장소
11. 집단 따돌림 발생 시간
12. 집단 따돌림을 당하는 이유.
13. 집단 따돌림을 시키는 이유
14. 집단 따돌림에 대한 학급 담임의 예방 노력
15. 집단 따돌림에 대한 학급 담임의 해결 노력
16. 집단 따돌림 해결의 주도적 역할자.
17. 집단 따돌림 해결을 위한 학교 내의 대책.
18. 집단 따돌림이 학교 내에서 해결되지 않는 이유
제 2절 집단 따돌림의 극복대책.
1. 교실과 학교에서 교사의 역할.
2. 학생의 역할
3. 가definition 역할

Ⅵ. conclusion 및 제언

제 1절 conclusion .
제 2절 제언

서지사항


본 연구에서 집단 따돌림을 당하는 학생들의 원인(原因)과 해결대책을 강구하고자 실시하는 설문조사와 이의 통계를 위하여 몇 가지의 전제설정을 하고자 하는데 그의 문제는 다음과 같다.또래[1].집단따돌림..영화초등.완성.75매 , 아동들의 또래위치에 따른 집단따돌림의 원인 및 문제점 해결방안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다. 아울러 집단 따돌림의 경험도 접촉 시간에 비례해서 많아질 것으로 보았다.

Ⅱ. 이론(理論)적 배경

제 1절 아동의 또래위치와 사회성 및 자아

1. 아동의 사회성과 또래지위
사회성이란 인간이 다른 인간과, 또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주변의 環境과 관계를 가지며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가설은 다음과 같다.
가설 1 : 학년이 높아질수록 집단 따돌림을 시킨 경험이 있는 학생이 많아질 것이다.

1. 집단 따돌림을 당하는 학생에 대하여 교사의 인식은 어떠한가.
2. 가해학생의 책임인식 여부는 어떠한가.
3. 피해학생의 따돌림에 대한 자기인식은 어떠한가.

본 연구는 집단 따돌림에 대한 두 개의 가설을 설정하고, 대상은 인천광역시 소재 영화초등학교 18개반(각 학년 6개반씩) 중에서 각 학년 1개반을 임의로 선정 총 115명을 대상으로 조사 연구를 실시하여 집단 따돌림에 대한 reality(실태) , 형태, 원인(原因), 예방 및 해결책에 상대하여 分析(분석)하였다. 통계처리는 SPSS 10.0 프로그램(program]) 을 사용하였으며, 카이자승 검증을 통해 P<0.05 수준에서 검증하였다.
전체 30,32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