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마케팅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17:33본문
Download : 카트라이더 마케팅분석.ppt
카트라이더,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카트라이더 마케팅analysis






카트라이더의 marketing strategy
공격적인 제휴 marketing
I. 서론 ? 연구 배경
비디오 게임과 PC게임 위주의 게임 산업
스타크래프트를 선두로 한 on-line 게임의 번창
국민게임이 된 카트라이더의 성공 비결은?
II. 한국게임 산업의 변천
3D 네트워크 게임
광대역 Internet, 무선 Internet, CELL PHONE보급
2000년대
다중 접속 네트워크 게임
PC방 확산, PC 보급
1990년대
비디오 게임
게임기 보급, 오락실
1980년대
게 임 의 발 전
주 도 요 인
연 도 별
on-line 게임 特性(특성)
? 캐릭터 및 아이템의 상업적 판매
? 베타 서비스
? 접속료 방식
? 저작권 보호에 유리
? 동시접속
? 경쟁적 요소
? 접속 방식 유통
? 불법 복제 방지
사 업 특 성
제 품 특 성
on-line 게임 산업의 environment
비테크놀러지, 트윔넷
게임의 인프라 제공
게임 플랫폼
기반
이오리스, 안다미로, 디지픽스
오락실 기반
아케이드게임
가가멜닷컴, 아리수Internet, 한게임, 넥슨
단순한 형식
엔씨소프트, CCR, 넥슨, 태울, 팬텍...
폭력성 기반
on-line 게임
게
임
종
류
주요 업체의 예
주 요 특 성
게 임 분 류
국내 시장 규모
시장 現況(현황)
III. 넥슨의 회사개요
IV. 게임特性(특성)
카트의 오프닝 화면. 캐쥬얼 게임의 特性(특성)을 잘 보여줌
IV. 게임特性(특성)
쉬운 게임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그래픽
유저들간의 승부욕 자극
독특한 레벨, 라이센스 시스템
지속적이고 꾸준한 업그레이드
Ⅴ. 카트라이더의 marketing strategy
초기
현재
인터뷰
1.초기
-네트워크 marketing
-캐릭터 marketing
-PC방 공략
-네트워크 marketing
천만명이 넘는 카트라이더 이용자
초기의 추천 이벤트
‘당신만의 비법을 공개하세요!!’2004.06.01
‘친구와 함께 카트타기!!’ 2004.07.07
-캐릭터 marketing
크레이지 아케이드의 캐릭터와 테마를 가져옴
-PC…(省略)
다. , 카트라이더 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카트라이더 마케팅분석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카트라이더 마케팅analysis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Download : 카트라이더 마케팅분석.ppt( 37 )
카트라이더 마케팅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