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URE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22:30본문
Download : ASSURE모형.hwp
큰 따옴표에 든 인물의 대사를 찾은 후 교과서에 제시된 대본에 옮겨 적는다. 읽은 내용을 바탕으로 이야기 속에서 인물이 한말을 찾으려면 문장 기호에 주의하도록 피드백을 해준다. 이를 통해 본 차시의 공부할 문제 “이야기 속에서 인물이 한 말 찾기”를 알게 된다 각 학생들은 교과서에 제시된 대단원의 도입 그림을 통해 단원의 目標(목표)를 알고 난 후 본 차시의 흥부의 제비집 이야기를 읽는다. 이것은 역할 놀이를 위한 대본이 될 것이므로 교사는 각각의 학생이 바르게 활동하도록 도와준다.
순서
Download : ASSURE모형.hwp( 55 )
레포트/감상서평
ASSURE모형
설명
,감상서평,레포트






[공학]assure모형
5. 학습자 참여
▷ 대집단 활동 - 공부할 문제를 유도하기 위해 교사가 제시하는 동화책의 등장인물이 한 말을 듣고 동화책속의 어떤 인물이 한 말인지를 찾아 발표한다. 또한 이 차시의 수업은 학습자의 지식의 습득보다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활동을 통하여 국어에 흥미를 가지고 자신이 완성한 대본을 통하여, 역할극에 대한 자신감과 내적동기를 강화시키고 다음 차시의 학습 동기를 유발하려는 목적이 있따 따라서 수업에 대한 소감 및 국어에 대한 태도 척…(省略)
ASSURE모형에 대한 글입니다. 학생들은 자신이 완성한 대본이 맞는지를 웹 data(자료)를 통해 확인한다. 단원의 目標(목표)인 느낌을 살려 읽는 능력을 달성할 수 있도록 각 모둠마다 개별 지도를 해준다. 교사가 모든 학생을 observe하기는 어려움이 있으므로 동료 평가를 실시한다.
▷ 모둠 활동-각 모둠이 완성한 대본을 바탕으로 역할을 나누어 역할 놀이를 연습한다.
6.평가와 수정
ꊱ 학습자의 성취 평가- 이 차시의 활동이 인물의 성격을 파악하기 위한 기본 활동으로 인물의 말과 행동을 주시하는 것과 인물의 말과 행동이 이야기 전개에 어떻게 effect(영향) 을 주는지를 학생들이 충분히 이해하였는지를 observe하는 평가가 이루어질 것이다. 이때 1학년 학생이니 만큼 묵독 보다는 몇몇 학생을 지적하여 소리 내어 읽도록 유도한다. 이때 발생되는 소란으로 타 학급에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각별히 유의 한다.
ASSURE모형에 대한 글입니다.[공학]assure모형 , ASSURE모형감상서평레포트 ,
다. 문장부호가 있는 부분을 읽는 연습, 띄어 읽기 등을 충분히 연습시키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