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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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0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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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역할을 수행하는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믹스는 크
게 광고, 판촉, 홍보, 인적판매로 이루어진다. marketing 커뮤
니케이션 전략(戰略) 중에는 일반적인 제품 자체에 대한 욕구를 개발하는 데 목적
을 두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보석상 소매협회에서는 특정 소매상이나 제
조기업을 명시하지 않고 보석 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전개한 적 이 있
다.
I.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믹스란 무엇인가?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일명 촉진전략(戰略) 은 소비자에게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
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구매를 설득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Communi-
cation) 활동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전략(戰略) 은 선택적 수요, 즉 특정 브랜
드나 특정 제품라인에 대한 욕구를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예를
들어 포드자동차의 `최근에 포드자동차를 타보신 적이 있습니까?`라는 광
고는 이것을 보여주는 좋은 예다.
광고는 다수의 잠재고객을 목표(goal)로 하여 이루어지는 비인적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며, 신분을 밝힌 스폰서(Sponsor)가 돈을 내고 사람이 아닌 다른 매체
를 이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는 것으로 대표
적인 광고매체로는 TV, 신문, 잡지 등이 있다
판촉은 광고 및 인적판매 이외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서 단기적 인센티
브를 제공하여 구매를 직접 자극하기 위한 것이다.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전략(戰略) 은 소비자에게 정
보를 제공하고 설득시켜서 소비자의 의사결정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려는 활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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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술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전략(戰略)
목차
*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전략(戰略)
Ⅰ.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믹스란 무엇인가?
Ⅱ. 통합 marketing 커뮤니케이션(IMC)이란 무엇인가?
Ⅲ.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전략(戰略) 의 목적은 무엇인가?
Ⅳ.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단계와 effect는 어떻게 이루어지나?
Ⅴ.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예산은 어떻게 결정하나?
Ⅵ.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믹스는 어떻게 결정하나?
1.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믹스의 선택
2. 푸시(Push)전략(戰略) 대 풀(Pull)전략(戰略)
3. 제품수명주기와 커뮤니케이션 믹스
*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전략(戰略)
이 자료(資料)에서는 marketing 믹스의 마지막 변수인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일명 커뮤
니케이션 전략(戰略) 에 대해 살펴본다. 광고와 판촉의 가장 큰 차이점은
광고는 장기적으로 구매를 자극하는 반면,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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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판촉은 그 목적이 자사제
품의 시험사용이나 대량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가격할인, 샘플, 사은
품, 경품제공, 쿠폰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된다.
이 활동은 영리기업뿐만 아니라 비 영리조직에도 매우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