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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내 브랜드 매장의 BM전략과 UI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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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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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교내 브랜드 매장의 BM전략과 UI활성화 방안.doc







 日本 형 CI관념과 CI의 요소
미국의 CI관념은, 특정 기업의 각종 사인물들을 보다 인상깊고 눈에 잘 띄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었었다.
 Brand는 CI의 Tool이다.
1. 문제 제기
2. 연구 개요
3. CI(Corporate Identity)에 대한 이해
 CI(Corporate Identity)의 definition 와 기원
 日本 형 CI관념과 CI의 요소
 CI의 구성 요소와 효능
 VI(Visual Identity)
 MI(Mind Identity)
 BI(Behavior Identity)
 CI(Communicative Identity)

4. BM(Brand Marketing)에 대한 이해
 BI(Brand identity)란?
 브랜드의 실체가 드러나는 instance(사례)
 BM은 Customization이다. IBM의 정식명칭은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이라는 긴 이름이었다.
 조사 방법
 결과
 analysis과 대안
 이미지 통합의 UI관념 부족
 BM(Brand Manager)의 부제 브랜드 이미지 통일에 문제재기
 BM(Brand Manager)란?
 교내 매장의 BM의 문제점(問題點)
8. 結論
 교내 브랜드 매장의 BM(Brand Marking) Model
9. 보고서를 작성하며 느낀 점

3. CI(Corporate Identity)에 대한 이해
 CI(Corporate Identity)의 definition 와 기원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라는 단어의 의미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기업의 未來책략을 구축하고 수행해 가는 현대의 경영책략`이라고 할 수 있따
그래서 CI는 `CI책략`이라는 말로 표현되기도 한다.
 조사 내용
 결과
 가톨릭대 학생들은 예쁘고 싼 옷을 좋아한다.
물론 그전에 독일의 `AEG`라는 전기제품 생산 회사에서 회사마크를 만들어 서식류에 사용하기도 하고, 이탈리아의 `올리베티(Olivetti)`의 Logo Mark가 개발되기도 하였으나, 후에 이것이 책략적인 측면에서 계속 사용되거나 발전적으로 계승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이것을 CI의 효시로 생각하지는 않는다.
미국에서 CI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기업들이 급속히 성장하면서 같이 성장하는데, 마케팅 이론(理論)이 정립되자 제2의 발전기를 맞게 된다 그들의 CI관념은, 철저한 마케팅 원칙에 입각한 추진을 기본원리로 삼았으며, 그 기업…(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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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내 브랜드 매장의 BM전략과 UI활성화 방안
설명
순서




다. CI책략은 원래 기업의 이미지 향상을 위한 VI(Visual Identity)의 관념으로 미국에서 처음 되었다.
5. UI(University Identity)의 이해
 UI(University Identity)란?
 국내 UI사업의 문제점(問題點)
 UI의 추진 目標(목표)와 방향

6. 교내 브랜드 매장의 實態 조사
 조사 목적
 조사 방법
 설문 조사
 현지 조사
 매장 인터뷰
7. 교내 브랜드 매장의 實態analysis과 대안
 교내 브랜드 매장의 환경과 대안의 방향
교내 매장의 브랜드 골밀도(骨密度)
 브랜드 골밀도란?
 측정(measurement)방법
 해석 방법
 교내 매장의 골밀도 측정(measurement)

 교내에서의 Catholic브랜드 가치 평가와 고객 분류
 교내에서 Catholic이라는 브랜드의 가치 평가

 브랜드 충성도 평가법(Conversion Model)
 브랜드 충성도 평가법의 문제점(問題點)
 교내 브랜드 매장의 이용하는 고객의 분류방법
 가톨릭대 학생들은 유행보다는 개성을 중시한다.
오늘날과 같은 관념의 CI는 미국의 `IBM`에서 由來되었다고 보는 것이 통념이다. 그러나 새로운 경영책략으로 `사명의 머리글자인 IBM 세 글자를 아이덴티티 네임(Identity name)으로 하여 아름답게 디자인함으로써 그것을 보기만 해도 회사의 사상이나 업종이 떠오르도록 하자`는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발상을 도입했다. 즉 현대 관념의 VI(Visual Identity)라고 규정지을 수 있따 그후 차차 그 관념이 발전되어 기업 경영에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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